도쿄 신칸센 예약 방법 도쿄역 티켓 발권방법 시간 변경 에끼벤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도쿄 근교 온천을 즐기러 가는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도쿄는 정말 도시이지만 근교에 소도시나 온천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어서 더 매력적인데요. 도쿄 N번차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변에 있는 하코네 온천, 아타미 온천, 시즈오카 가와구치코 여행 등을 계획하실거라고 생각해요.
오늘은 시츠오카 근교 온천 마을로 45분이면 신칸센으로 방문할 수 있는 아타미에 방문하기까지 여정을 소개드리면서, 아타미 가는 방법. 신칸센 예약 방법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 )
도쿄역에서 신칸센타기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신칸센 예약 이에요. 물론 직접 역에 가서 발권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말이라던가 성수기, 일본 사람들까지 놀러 다니는 일본의 휴일 같을때에는 자리가 없을수도 있고, 그런 경우에는 여행 일정이 모두 흐트러지니까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하고 싶은데요.
신칸센이나 JR 열차를 예약을 할 때 시간과 좌석을 지정을 하더라도 1회에 한해서 창구에서 티켓 시간 변경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여 미리 예약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클룩으로 신칸센 예약 하기*
클룩에서 함께해요!
쿠폰 코드가 기다리고 있어요! 초대 링크를 통해 가입하면 다음 예약시 사용할 수 있어요. 전 세계 다양한 투어, 액티비티, 교통 상품을 만나보세요.
www.klook.com
참고로 저는 클룩으로 신칸센 예약을 자주 하고 있습니다. JR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기도 하는데, 아무래도 한국어라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클룩이라고 해서 가격 차이가 엄청나게 크게 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등에 신칸센 예약이라고만 검색해도 바로 클룩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 )
원하는 출발역과 목적지 역을 선택하고 출발일자를 선택하면 출발 시간이 나오는데요. 신칸센의 경우에는 상당히 다량 운행을 하기 때문에 시간에 큰 제약이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도쿄역에서 아타미 까지의 여정은 45분정도 소요되는데요. 가격은 1인 38200원 수준으로 클룩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예매를 하고 나면 QR코드가 오는데, 이걸 프린트 해서 가시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가시면 됩니다. 이대로 끝은 아니고 역에서 한 번 더 티켓 교환기에서 교환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 0
도쿄역 신칸센 티켓 발권
신칸센 타러 가는 길!
<신칸센 출입구 좌표>
https://maps.app.goo.gl/iHSjDkFFLPLNv2S77
도쿄역이 정말 크고 넓죠? 각종 쇼핑몰, 백화점이 얽혀 있고 출구도 야에스와 마루노우치 출구 2개가 있거든요. 그래서 도쿄역에서 바로 신칸센 타는 곳을 찾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무거운 짐 들고 여기저기 돌아다니기 싫으시다면... 교통 수단에 따라 다르겠지만. 야에스 센트럴 엔트랜스를 찾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야에서 중앙 출구로 들어오시면 바로 신칸센 티켓 창구가 있어요. 자동발급기와 창구가 두가지 모두 있으니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는거 추천! 어떤 곳이든 사람이 많은데, 만약에 신칸센 티켓 표를 교환하고 싶으신 경우가 중요한데요.
신칸센 티켓 변경 방법
도쿄역 신칸센 티켓 발권 하고 싶다면 창구 or 자동발권기 둘 중 하나를 이용하면 되지만 티켓 시간을 교환하고 싶은 경우에 바로 창구로 가시면 안되고 무조건 티켓 발권기 먼저 들러서 발권 한 다음에 발권된 표를 가지고 창구로 가서 시간 변경을 하셔야 해요.
한국어 변경이 가능하니 한국어로 변경하시구요. QR스캔이라는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 보시면 QR 코드라는 메뉴가 보이실건데요. 이걸 누르고 QR스캔하는 곳에 스마트폰이나 인쇄한 종이의 QR을 읽혀주시면 되요.
*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신 경우에는 예약할때 사용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필수)
그럼 이렇게 티켓이 나오는데요 1인당 2장씩 나옵니다 : ) 이걸 개찰구 통과할 때 겹쳐서 넣어주시면 되요.
이렇게 뽑고나서 시간을 바꾸고 싶다면 티켓을 들고 창구로 가시면 됩니다 : ) 시간변경할 수 있는 기회는 단 1회입니다. 저는 자주 교환을 했는데, 도쿄역에서는 티켓 뽑고 -> 창구로 가야지만 처리를 해주시더라구요. 창구에 먼저 줄섰다가 낭패볼 뻔 했어요 ㅠ.ㅠ ㅎㅎ
위에 티켓에 표시된 내용인데요. 가장 중요한건 출발날짜랑 목적지일거 같구요. 지정석이라면 좌석 번호와 차량번호를 확인후 해당되는 칸 앞에 서계시면 되는 부분만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칸센 타는 곳 역시 창구 바로 옆쪽으로 위치하고 있는데요. 신칸센 역사와 연결된 그랑스타에서도 에끼벤 등 먹거리를 많이 팔고 있고, 개찰구 안으로 들어가서도 에끼벤 가게가 많으니까 도쿄 여행의 낭만을 위한 에끼벤 준비를 하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
전광판으로 보면 내가 타고자 하는 열차 시간과 플랫폼이 나와있는데요. 플랫폼이 헷갈린다면 역무원분께 티켓 보여주시면서 플랫폼 남바와...? 하면 바로 알려주실거에요!
낭만의 에끼벤은 필수!
도쿄역 내부에 에끼벤 가게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사람도 정말 많아서요 에끼벤 구하는게 하늘의 별따기처럼 느껴졌어요. 사람도 많고 줄도 길고 품절인것도 많고, 사람이 많으니 실시간으로 품절이 됩니다!
개찰구 찾기
도쿄 뿐 아니라 일본에서 열차나 전철 기차 신칸센을 탈 때 가장 중요한거 하나만 꼽으라면 바로 개찰구 찾기일거에요. 개찰구만 옳게 찾으면 사실 해당 시간에 해당 열차가 들어오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게 없습니다 ^^;
신칸센이든 어떤 열차나 기차, 전철이든 구글맵에 목적지 경로 검색해서 대중교통 선택해보면 플랫폼 넘버까지 나오니 이것도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구글맵에서 플랫폼 넘버 찾기
위에처럼 구글맵에서 예를들어 도쿄역-아타미 경로검색을 한 뒤에 대중교통 선택을 하고 전철이나 기차 이용을 선택하면요. 경로와 여러가지 정보와 함께 플랫폼 넘버가 나옵니다. 도쿄 -> 아타미행 신칸센은 플랫폼 15라고 나오죠?
플랫폼 넘버는 매번 바뀔 수 있으니 매번 확인하시고 가장 정확하게는 탑승 전에 개찰구 전광판을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플랫폼으로 올라가서 15라고 써져있는 전광판을 확인합니다. 내가 타는 기차 플랫폼 전광판보시면 정보가 나올거에요.
도쿄역 내부에 흡연구역이 없는데, 신칸센 탑승구에는 흡연구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
신칸센을 타고 아타미까지 가는 길, 45분 내에 사진 조금 찍고 밥먹고 하니 금방 도착이었어요. 처음 방문하는 도시가 아니라도 사실 역을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탄다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 ) 시간을 절약하고 발품을 덜 팔고.. 고생을 조금이라도 덜 하기 위해서는 역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단 생각합니다 ^^;
그리고 아타미역 도착! 저는 아타미에 온천 마을 아지로로 향하기 위해서 이 곳으로 왔는데요. 불꽃놀이로 유명한 곳이랍니다 : ) 도쿄 근교 온천 여행을 꿈꾸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이에요.
4월 10일경에 방문한 아타미에는 벚꽃이 잔뜩 피어 있었어요. 이 곳은 도쿄에서 신칸센으로 45분이면 오지만, 시즈오카라는 사실!
너무나도 아름답고 재미있었던 근교 온천 여행이었어요. 다음 시간에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도쿄역 신칸센 탑승하는 방법, 티켓 발권 방법 그리고 시간 변경 방법과 에끼벤 구매하고 개찰구 찾는것까지 공유드렸는데요. 몇 번 하다보면 별거 아닌거 같다가도 도시의 역은 정말 크다보니까 시간 돈 체력 아끼려면 미리미리 눈에 익혀가시는것이 좋을 것 같아 소개드렸습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