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헤이카카오 어플 업데이트 2.0.1 네비게이션 음성명령 | 이제 밖에서스마트폰으로 헤이카카오를 부를 수 있따!







헤이카카오 어플 업데이트 | 이제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헤이카카오를 부를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카카오미니 어플사용 업데이트 소식 전해드리러 왔습니다 ^^ 

카카오미니 사용하면서, 정말 편해졌습니다. 집에서 구글홈미니와 카카오미니 함께 사용중인데요 

구글홈미니는 샤오미 이라이트 전구나 스트랩, 그리고 소노프 제품 등을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그래서 불을 손으로 키지 않게 된지 벌써 6개월 정도 흐른 것 같네요 : ) 


카카오미니도 한 몫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미니를 부를 때 '헤이카카오' 이게 입에 배서, 

주로 멜론을 통해 음악을 재생하거나 혹은 알람을 맞출 때, 날씨가 궁금하거나 특히 '심심할때' 

카카오미니를 주로 찾게됩니다. 


개인적으로 구글홈미니와 카카오미니와의 차이점에 대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구글홈미니는 연동되는 기기가 다양해서, 가격대가 저렴한 IOT 스마트 플러그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고

헤이카카오는 집에서 손가락도 움직이기 귀찮을 때 카톡을 보낸다거나, 알람을 맞춘다거나 

혹은 멜론으로 음악을 틀어놓는 등 일상적인 일에 사용하기 정말 좋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카카오미니는 수다떨기 좋은 상대죠 ^^ 







이렇게 두 제품을 놓고 한 동안 정말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그런데 이런생각 해본 적 없으세요? 바깥에 있을 때, 혹시 차에 있을 때 등등 카카오미니가 있음 참 좋겠다! 생각한 적 ㅎㅎ

저는 그래서 여행 갈 때도 카카오미니를 들고 다녔어요 ^^ 카카오미니 있으면 노래도 맘대로 알아서 선곡해주고! 


여행와서 듣기 좋은 음악 틀어줘라던가, 너무 그거에 익숙해지니까 ㅎㅎ 

차에탔을 때 그게 가장 심했거든요! 차에 타면 저도 모르게 혼자 헤이카카오~~~ 이러다가 민망민망

결국엔 스스로 스마트폰 들고 노래 연결하고 그러고 출발하곤 하죠 ㅠㅠ 


이번 헤이카카오 어플 업데이트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해 주기 위해 진행된 업데이트라고해요! [










새로운 헤이카카오 버전 2.0.1 업데이트 결과는 매우 만족스러운 상태! 

너무 만족스러운 업데이트라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 원래 이전에는 공지사항에 뭐가 뜨더라도

엄마가 좋아 아빠가 좋아? 이런게 떠서, 훔.... 이렇게 살짝 생각한 감이 없지 않았는데요 ㅎㅎㅎ 


이번에는 정말너무 쓸만한 기능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 같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 ) 





헤이카카오라고 말하면, 내 방에 있는 카카오미니처럼 대답해주고 언제 어디서든 카카오미니를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이 노래 뭐야? 기능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 요것도 은근 제가 다른 어플들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

이렇게 이번에 업데이트되면서 함께 패치되니 ㅎㅎ 쓸만하다고 생각! 










음악 들려주면 음악 찾아주는 기능, 드라이빙 모드라고해서 탭하거나 불러주면 노래나 카톡등을 알아서 보내주는 기능

집에서는 카카오미니한테 말하다가 밖에 나가면 드라이빙모드로 바꿔두고 사용하거나, 언제든 카카오미니가 필요한 순간에

찾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잘 업데이트가 되었더랍니다 : ) 










헤이카카오 덕에 인생노래도 몇 개 건졌을 정도로, 이 녀석은 사용자를 잘 파악하고 

사용자의 평소 음악 패턴에 맞추어서 음악을 추천해주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 ) 

그래서 저도모르게 헤이카카오를 불러 좋은노래를 틀어달라고 하거나, 내가 좋아할만한 음악 틀어! 

라고 말하곤 합니다. 이제 이 기능을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 


차에도 블루투스로 연결해두면 빵빵한 사운드로 들을 수도 있고, 

여행시에는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만 가지고 다녀도 되겠다는 생각에 너무 좋았어요! 

카카오미니는 여행시에 들고다니긴 했지만,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에 카카오미니를 연결하면 되니까 

더욱더 편리할 수 밖에요 : ) 








드라이빙 모드로 켜두면 화면이 어둡게 바뀝니다. 운전시에 불빛에 의한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려는 배려인 듯 싶었구요 

간편하게 화면을 탭하거나 혹은 헤이카카오라고 부르면 응답할 준비가 되어있는 카카오! 








그리고 운전중에 위험하게 잠시 정차했을 때 카톡보내는 일들, 

이제는 안해도 되요 ㅎㅎ 집에서 편하게 누워서 카톡이 귀찮을 때 답변 하듯이 

운전중에도 충분히 답장이 가능하고, 카톡 읽기 기능도 알아서 척척! 


운전중 수현이한테 지금가고있어라고 보내줘 라고 하면 한 번 읽어주면서 확인을 합니다

그럼 어~ 응~ 해주면 바로 카톡이 전송되도록 되어있어요, 

너무 똑똑한 헤이카카오를 차안에 들여다 놓을 수 있어요 ㅎㅎ 









그렇게 보내진 메세지에는 카카오미니 표시가 있기 땜에, 

다소 딱딱하고 부드럽지 못한 말투여도 모두들 이해해줄테구요 : ) 


그리고 아래 보시는 기능이 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 카카오내비를 사용하고 있는 동안

KAKAO i (카카오 인사이드) 라는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네비 음성명령은 물론이고 네비게이션 사용중에

카카오톡 보내기와 음성명령이 모두 가능해요 ~! 







카카오네비를 켜두고, 음성명령으로 목적지 길안내 라고 명령합니다. 

그럼 주변에 비슷한 목적지가 몇 개 안내가 되요, 그럼 몇 번째 목적지로 설정할지 묻습니다. 

그래서 3번~ 이라고 하니, 저렇게 안내가 시작되네요 ^^ 








카카오네비를 사용하고 있는 동안에도 카톡보내기, 노래틀기 등 기본적인 음성명령이 가능했습니다 : ) 

정말 편리해졌어요, 이렇게 편리할 수가 없어요 ㅠㅠ ㅎㅎ 이런 기능이 있음 좋겠다! 라고 생각했던 부분인데, 

이부분을 다 업데이트 해놓으니 너무 좋아요 ^^ 








카카오 길안내 등을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카카오네비를 설치하시고 설정에 들어가서 

kakao i 설정에서 카톡이나 멜론 등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부분 확인 부탁드릴게요! 


이번 카카오 2.0.1 업데이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사용해본 후에 소개드렸는데요 : )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모든걸 음성명령으로 그냥 할 수 있게 해버리는 카카오미니

이번엔 좀 쩔었어요 ㅎㅎㅎ  인정 ! 요 몇 일 구글홈미니로 기울어 있던 제 사용량이 

헤이카카오 어플 업데이트로 그냥 확 ㅋㅋㅋㅋ 카카오미니로 바뀌어버리네요 


휴가철이고, 놀러 많이 다니실텐데 : ) 카카오미니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니 유용하게 사용하실 분들 많을 것 같아

이렇게 소개드리게 되었씁니다 ^^ 


감사합니다.